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유화
- Nokia
- 스타워즈
- 스칼렛 요한슨
- ★★★★☆
- 박정현
- 블루레이
- CGV 동수원
- 샤를리즈 테론
- ★★★☆
- 돌비애트모스
- CGV 오리
- 메가박스 영통
- DVD
- 캐리 피셔
- ★★☆
- jiff
- ★★★★
- 돌비 애트모스
- 화실
- 전주국제영화제
- 인물화
- 건담
- 부게로
- 반지의 제왕
- 장국영
- ★★★
- 레드벨벳
- MCU
- OST
- Today
- Total
목록2021/01 (4)
Doogie's Blog
2021년 1월 30일 오전10시 글레이징 후 마른 그림을 보니 확실히 색이 깊어보이는 느낌이다. 직후에는 오일이 마르지 않아 너무 진해 보였는데 건조되고 나니 톤이 조금 밝아지면서 좋아졌다. 얼굴 왼쪽의 밝은 부분과 콧날, 이마에 화이트를 더 올렸다. 붓을 눕혀서 그것을 펴발라 매끄럽게 이어주고 동시에 피부톤을 살펴서 옐로오커 또는 크림슨 (사실은 버밀리온을 써야 했는데 글레이징으로 착각하고 크림슨을 썼음)을 부분부분 살짝 써서 톤을 맞춰준다. 이마나 턱 부위의 뼈가 드러나는 부분의 누런 빛과 정맥의 푸르스름한 빛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화이트를 올리다 그 빛이 묻혀버리면 블랙을 살짝 써서 그레이 빛깔을 올려준다. 붓을 눕혀서 살짝 톡톡 치면서 조심스레 올려준다. 화이트를 올리고 나니 선생님이 하이라..
2021년 1월 23일 오전10시 글레이징을 배웠다. 밑그림을 러프하게 올린 상태로는 안되고 매끄럽게 다듬은 후에 건조된 상태에서 그 위에 유화물감을 투명하게 쌓아 올리는 방식이다. 투명하게 한다고 해서 수채화처럼 오일로 희석하는게 아니라 물감 자체의 투명도를 사용해야 색이 올라간다. 비슷한 계열의 색을 올리면 색이 더 깊어지고 다른 색을 올리면 혼합효과도 난다. 마치 셀로판지나 스테인드 글래스 같은 표현이다. 이것을 위해서는 물감의 색이 투명하게 칠해져야 하므로 유화물감 중 투명, 반투명 속성 색만을 써야한다. 내가 가진 윈저 앤 뉴튼 윈톤 물감 세트를 보니 반투명, 반불투명 색이 없고 투명과 불투명만 있었다. 색을 골라보니 쓸 수 있는 투명 물감은 크림슨, 번트시엔나, 번트엄버 세 가지 밖에 없었다...
2021년 1월 16일 오전 10시 지난 시간에 마무리 못한 오른쪽 눈의 디테일을 올렸다. 수업 시간 내내 이것만 했는데 그럴 일인가 싶기도 하지만 쉽지만은 않았다. 안쪽의 눈꺼풀 각도와 위치를 조금 바깥으로 옮기고 눈동자의 위치 색도 수정. 눈 아래 애교살의 색도 수정했다. 가장 힘들었던게 눈썹과 윗눈꺼풀 사이의 눈두덩의 곡면을 표현하는 것인데 썩 결과는 만족스럽지 않다. 바깥 속눈썹과 쌍꺼풀의 위치 각도 수정도 난항이었는데 1차 수정 후 선생님이 잘 못 건드린거 같다고 다시 수정해보라고 하셨다. 흰자위 색과 면적을 다듬으면서 위치를 재조정 했는데 마지막에 선생님이 OK하셨다. 망한 줄 알았다고 하심. 이제 마무리 단계고 다음 시간에 글레이징을 해보자고 하셨다.
2021년 1월 4일 오후12시 머리카락을 보강했다. 번트엄버와 아이보리 블랙으로 다시 올리는데 얼굴과 가까운 쪽은 블랙으로 더 어둡게 해주었다. 출력물에는 자세히 보이지 않지만 바깥쪽으로 갈수록 번트시엔나 또는 옐로오커를 조금 섞어서 밝은 부분은 표현하였다. 2차 올릴때 이마가 넓어진 문제가 있어서 출력물을 참고하여 이마와의 경계도 수정하였다. 왼쪽 윗부분에 머리카락이 빛을 받은 부분에 옐로오커+번트시엔나+화이트를 적절히 섞은 색으로 디테일한 묘사를 해주었다. 선생님이 묘사를 참 잘한다고 하심. 마지막으로 머리카락과 배경의 경계에서 역광으로 비치는 머리카락의 묘사가 필요한데 왼쪽 일부를 하다가 시간이 다되어 정리하였다. 2021년 1월 5일 오후12시 지난번에 이어 머리카락과 배경의 경계선을 따라 역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