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박정현 '우두커니' (6집, 2007) 본문

Music

박정현 '우두커니' (6집, 2007)

snowfrolic 2013. 3. 21. 22:58


박정현 6집 'Come To Where I Am' (2007년) 9번트랙. "우두커니" (작곡 박정현, 작사 강은경, 편곡 황성제)


박정현 6집은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아서 7집과 더불어 좋아하는 앨범이다. 여기저기에 음원을 두고 계속 들어왔던 앨범이고 이 노래도 역시 그렇다. 그런데 며칠 전 이 노래를 들을 때, 예전에는 무심코 들었던 가사가 갑자기 귀에 들어오면서 '이런 노래였나?'라고 새롭게 느껴지는 것이다. 이런 체험 오랫만인데...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인데다 방송에서도 부른적이 없어 공연 영상을 찾아보기 어렵다. 단 하나 2010년 12월 26일 센티멘탈 시티 콘서트에서 부른 영상을 찾았다.






더는 안중에 없나요
바뀐 내 머리도 알아보지 못하죠
더는 웃지도 않네요
낯선 사람처럼 멀기만 할 뿐

몇 번이나 난 망설이다가 전화를 해봐도
나중에 연락할께 그 나중이 며칠이 되고
아직도 아무 소식 없네요

두려워요 자꾸 그댈 잃을 것 같아
이 예감이 제발 틀리길
알고 있나 봐요 흐르는 내 눈물은
이게 이별이란 걸

끝내 오지 않네요
나의 생일날 다 저물어 가도

꼭 올 거야 바쁜 일 있나봐 나를 달래도
더 이상 흘러 넘치는 눈물은 참을 수 없죠
초라한 내 모습이 서글퍼

두려워요 자꾸 그댈 잃을 것 같아
이 예감이 제발 틀리길
알고 있나 봐요 흐르는 내 눈물은
이게 이별이란 걸

바라지 않죠 날 사랑한다는 말은
그저 내 곁에 있어주면 되요
괜찮아요 난 뒷모습만 본대도
살아갈 수 있으니

말해줘요 내게 이별은 아니라고
잠시 쉬는 것뿐이라고
아파도 나 그댈 기다릴 수 있도록
견뎌낼 수 있도록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