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토이 스토리를 보다가 알게된 사실 (슈퍼스트럭츠 등장?) 본문

Movies/2010

토이 스토리를 보다가 알게된 사실 (슈퍼스트럭츠 등장?)

snowfrolic 2010. 8. 22. 23:59

지난 주 큰 아이와 같이 토이 스토리 3를 보고 왔는데... 보러 가기 전에 영화에 대한 사전 학습 겸 해서 큰 아이와 같이 토이 스토리 1편을 집에서 같이 본 적이 있다.

영화를 같이 보고 있던 중 초반에 갑자기 눈에 익은 장난감이 나오는데... "엇 저건? ㅋㅋㅋ"

 

 

 

 

 

 

슈퍼스트럭츠 (Superstructs) - 어린이날 선물

아내가 어디서 알아왔는지 아이들 어린이날 선물로 superstructs 라는 블럭을 사주자고 한다. 그게 뭔가 싶어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최근에 수입되기 시작한 미국 Wava Fun 社의 조립 블럭이다. 기본적

snowfrolic.tistory.com

 

 

위 장면에 우디의 연설대로 사용되는 원통의 상자 "Linkertoy". 이건 바로 지난 5월에 아이들에게 선물로 사주었던 "Superstructs"를 이름만 바꾼 것. 아래 장면에 부속 모양을 보면 분명 동일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다.




"Linkertoy"라는 이름은 아마도 라이센스 관련 문제로 인해 지어진 것으로 생각되고, 가장 위의 화면을 보면 통 표면에 "The Big Builder Set Contains 35 Pieces."라고 씌여 있는데... 실제" Superstructs"의 "Big Builder Set"에는 126조각이 들어 있다.

새로운 장난감이라고 하여 올해 선물해준 것인데 (처음 보기도 했고...) 그렇다면 15년 전에 이미 출시되었던 것이란 말인가? 구글을 샅샅이 뒤져 봤으나 아무리 찾아봐도 "Superstructs"의 2005년 이전 정보는 없는데... 설마 토이스토리가 먼저인 것은 아니겠지?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