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Send To Bluetooth로 5800 에 파일전송 및 App 설치하기 본문

Bluetooth

Send To Bluetooth로 5800 에 파일전송 및 App 설치하기

snowfrolic 2010. 2. 18. 00:31

앞선 5800 사용기에서 윈도우의 보내기 메뉴로 Bluetooth 전송하는 내용을 적었는데 좀 더 보완하고자 한다.

전송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보내기를 선택:



1. Bluetooth 선택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5800 하고는 이미 페어링이 되어 있기 때문에 버튼하나가 보인다. "Kwon's XpressMusic을(를) 전송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번역하고는... "Kwon's XpressMusic에 전송하려면..." 이란 의미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전송된다.


5800에서도 전송 중 화면이 나타나고, 전송이 완료되면 "띨룽~"하는 알람과 함께 메세지가 수신되었음을 알려준다. 메세지 수신함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Bluetooth 아이콘을 가진 메세지가 수신되어 있다. 가장 위의 빨간 별표가 있는 것이 아직 확인을 안한 메세지이다. PC에서 sis 파일을 전송했다면, 이 메세지를 터치하면 바로 application 설치가 시작된다. PC에 저장되어 있는 sis 파일을 설치하는 가장 편한 방법이 아닌가 싶다. Jpg 파일을 이렇게 보내면? 역시 메세지로 수신되고 선택하면 뷰어가 실행되어 jpg 파일이 보인다. 옵션에서 저장할 수 있다. mp3도 마찬가지 겠지.

2. Nokia 5800 XpressMusic 선택

지난 글의 설명대로 jpg 파일은 5800 외부메모리의 Picture 폴더에, mp3 파일은 Music 폴더에 알아서 저장된다. 그럼 sis 파일은? 그냥 외부메모리 E: 드라이브 루트에 저장된다.


그러면 페어링 후 내 컴퓨터에 추가되어 있는 "Nokia 5800 XpressMusic"을 더블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탐색기처럼 브라우징이 된다. 아래 그림에 폰 메모리(C:), 메모리 카드(E:)가 보인다.


메모리 카드 드라이브에 들어가서 5800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 확인하기. 썸네일도 보인다. 그런데 썸네일 보기로 하면 썸네일 update 시간이 좀 걸린다.


당연 복사, 이동, 삭제, 이름바꾸기 모두 된다.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