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SSD 업그레이드 본문

PC & Mobile

SSD 업그레이드

snowfrolic 2017. 11. 12. 21:57
2011년 3월의 PC업그레이드(http://snowfrolic.tistory.com/256) 이후 2TB HDD만 추가하여 그동안 버텨왔으나, 40GB SSD로 윈도우만 겨우 돌리며 모든 저장 경로를 HDD로 변경하고 페이징도 안하는 등의 노력으로 얻은 건 성능 저하와 불안정성. 이래선 SSD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지 않나. 더구나 요즘 250GB SSD가 10만원대 가격이니 7년전의 40GB 가격과 거의 동일한 수준. 더 이상 불편을 감수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

요즘 SSD는 닥치고 삼성이니 850 EVO냐 PRO냐만 고민하면 된다. PRO가 7만원 더 비싼 대신 더 안정이고 보증기간이 10년으로 더 길다. 그렇다고 EVO가 영 못 쓸 물건이냐... 우리집 같은 라이트 유저들에게는 충분하다는 판단하에 저렴한 EVO로 주문했다.

이틀 후 물건을 받았다(주말에 조립하려고 사전 주문).

 


 

 


저장용량 확대로 인한 쾌적함과 SATA3로 전송속도의 개선(인텔 SSD는 SATA2)을 기대하며 조립.

조립 전에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에서 다운받은 Media Vreation Tool을 사용하여 USB 설치드라이브를 만들어 놓았고, 이것으로 부팅한 후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시작했다. 시간을 재보지는 않았지만 15분 정도 걸렸을까. 윈도우10은 시디키를 입력하지 않고 계정 로그인을 하여 디지털 라이센스를 확인한다. 가만... 설치된 걸 보니 1709 크리에이터 버전이네? 크게 바뀐 건 아닌데 자잘하게 많이 바뀌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예뻐졌다.

이렇게 좋을 수가. 진작 바꿀걸.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