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WiCon World 2004에서 본 Bluetooth Printer Dongle 본문

Bluetooth

WiCon World 2004에서 본 Bluetooth Printer Dongle

snowfrolic 2004. 9. 14. 21:23



지난 6월 암스테르담에서 열렸던 WiCon World 2004.
Flextronics booth에서 제품 설명을 듣던 중 외국 아저씨가 찍어준 사진이다.
Flextronics는 몇가지의 Bluetooth Application Module을 출품하였는데, 대표적인 것이 Printer dongle이었다.
일반 legacy printer의 USB port에 이 dongle을 끼우면 무선으로 데이터를 전송받아서 인쇄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사진 역시 Bluetooth가 내장된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서 printer에 Bluetooth로 전송하여 출력한 것이다.
단지 이런 기능만이라면 별로 대단할 건 없는데...
Flextronics 아저씨는 현재 대다수인 30만 화소대의 휴대폰 카메라에서 촬영된 저화질의 화상을 이 printer dongle이 받으면 Image processing을 통해 화질을 개선시킨 후 인쇄를 하도록 하는 기능이 들어있다고 설명을 하였다. 실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photo printer로 인쇄를 해보니 (위 사진) 그럴듯 하였다.

이 dongle을 사용하면 Bluetooth 휴대폰 뿐만이 아니라 Bluetooth 기능을 내장한 PC나 PDA 등의 기기에서도 무선 인쇄가 가능하다.

유럽에서는 Bluetooth 휴대폰이나 헤드셋 등이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어서 이런 제품들이 제공하는 편리함을 피부로 느낄 수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갈 길이 먼것 같아서 많이 아쉽다. 사실 집이나 사무실 PC 주변의 거미줄처럼 연결된 선들을 보고 있을 때의 느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있을 것이다.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