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슬픔의 삼각형 (Triangle of Sadness, 2022) 본문

Movies/2021 2022 2023

슬픔의 삼각형 (Triangle of Sadness, 2022)

snowfrolic 2023. 5. 20. 23:01

 
광고만큼은 아니지만 꽤 웃었다. 젠더 인종 계급 빈부격차 황금만능주의 등 시대의 이슈들을 죄다 건드리는 은유가 꽤 노골적이어서 굳이 설명할 필요도 없고 새로운 관점이 있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실세계의 모습도 문제투성이인 기존 구조들이 더 고착화되고 더 격화되고 있는 형국이고 그런 지점에서 현실을 풍자한 영화 속 크루즈선의 세계는 미치도록 엉망진창인 모습이어서 헛웃음이 나올 수 밖에 없게 한다. 큰 웃음이 터지는데 통렬하다기 보다는 애매하게 씁쓸한 웃음이다.

왜 슬픔의 삼각형일까. 주인공 칼이 모델 오디션을 볼 때 얼굴에 슬픔의 삼각형이 있다는 외모에 대한 지적을 받는데 이건 주인공의 운명에 대한 복선이다. 여친 야야는 꽤 유명한 패션모델로 수입도 더 많은데 데이트 비용으로 칼을 심리적으로 괴롭힌다. 커플은 협찬을 받아 크루즈 여행을 가고 크루즈선은 해적선의 공격으로  침몰한다. 그들 포함 8명의 생존자가 무인도에서 살아남게 되는데, 크루즈에서 화장실 담당이었던 동남아 여인인 아비게일은 무인도에서 최고 존엄이 되어 4명의 남자 중 가장 매력적인 백인남 칼을 성적 노리개로 삼는다. 본의 아니게 칼은 삼각관계에 빠져 마음이 불안하다. 크루즈선 내의 피라미드식 계급 구조는 무인도에서 역피라미드 계급 구조로 전복된다.

아메리칸 공산주의자와 러시안 자본주의자의 음주 토크 대결이 볼만하다.

2022년 75회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수상했고, 자연스럽게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연상되는데 영화적 만듦새는 기생충이 나은 것 같다.


영화에서 매력적인 패션모델이자 인플루언서인 야야를 연기한 찰비 딘 크릭은 영화 공개 직후인 22년 8월 세균감염에 의한 패혈증으로 사망하였다. 32세. 어릴 때 교통사고로 비장을 제거하였고 감염에 취약한 상태였다고.

 
2023년 5월 20일 18시 40분 CGV 동수원 8관 D열 6석
비스타비전 스크린 시네마스코프 상영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