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Nokia Phone Switch를 사용한 주소록 이전 본문

PC & Mobile

Nokia Phone Switch를 사용한 주소록 이전

snowfrolic 2011. 11. 23. 23:52

이전에 사용하던 5800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과 메모, SMS등을 어떻게 N9을 옮길까 고민하다 N9의 Contacts 메뉴를 살펴보게 되었는데... 어, Import Contacts 메뉴가 있네. 그걸 선택하니 Another device, Online Service, SIM card 을 선택하도록 메뉴가 나오는데... 문득 생각이 들어 5800의 전원을 켜고 Bluetooth를 On한 후 옆에 두고, N9에서 위 메뉴 중 Another device를 선택하였다.

그러니 Bluetooth 장치를 찾고 Pairing하는 절차를 거치더만, Pairing 완료 후 이 장치에서 import할 항목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난다. Contacts, Notes, Messages를 선택하니 5800에서 이 항목들을 모두 가져오기 시작한다.


Bluetooth로 5800에서 항목들을 Import 하고 있는 장면.



5800의 화면에 나타난 제목을 보니 "Phone Switch". 아하... 보기만 했고 한번도 써보지 못했던 "Phone Switch"가 이런 기능이었군. 여하튼 정말 편리하게 주소록, 메모 그리고 SMS까지 깔끔하게 이전을 완료했다. 역시 Bluetooth의 특징을 이해하고 잇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반영해주는 제조사는 Nokia 밖에 없다.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