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The Crying Game - 크라잉 게임 (The Crying Game, 1992) 본문

Music

The Crying Game - 크라잉 게임 (The Crying Game, 1992)

snowfrolic 2010. 11. 14. 01:16

참 오래전에 본 영화인데... 극중의 충격적인 반전과 주제가 때문에 기억에 남는 영화이다. 감독인 닐 조던이 직접 각본을 써서 1992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기도 했었다. 그가 전하고 싶었던 메세지는 잘 모르겠으나 주인공인 퍼거스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 일체가 제목 그대로 Crying Game 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생물학적 남성성이나 여성으로 살아가는 딜(퍼거스의 애인)과 생물학적 여성성이나 남성적 활동을 하고 있는 쥬드(IRA 소속 퍼거스의 보스)의 대비이다. 마치 생물학적 성별은 의미가 없다고 외치는 듯한 설정.


딜은 바에서 부른 노래로 퍼거스의 혼을 빼놓는데 그 노래가 주제가인 The Crying Game.




영화의 OST는 한때 유명했던 영국 그룹 컬쳐클럽의 보컬인 보이 조지가 불렀다. 이 노래는 영화의 흥행과 함께 상당한 히트를 기록했다. 난 이 시대 사람이라 그런지... 이 노래의 인트로 부분이 너무 맘에 든다.

 


이 주제가의 원곡은 영국의 Dave Berry가 1964년에 발표한 싱글이다.




영화 크라잉 게임에는 이 노래 외에도 When a Man Loves Woman, Stand by Your Man 등 유명한 팝 스코어들이 배치되어 상당히 괜찮은 영화로 만들어 준다. 



크라잉 게임
감독 닐 조단 (1992 / 영국)
출연 포레스트 휘태커,스티븐 레아
상세보기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