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나를 잊지 마세요 - 물망초 (1987) 본문

Music

나를 잊지 마세요 - 물망초 (1987)

snowfrolic 2010. 3. 3. 00:08


이미례 감독의 1987년 작품 물망초. 최재성의 6번째 장편영화 출연작. 나는 이 영화를 보지 못했다. 개봉 당시의 기억은 나고 몹시 슬픈 영화라는 소문은 듣고 있었지만, 볼 기회가 오지 않았으며 기회가 있었어도 홍콩 느와르에 빠져 있던 내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을 것이다. 동시상영이었으면 몰랐을까.

그런데도 여기에 적고 있는 것은 그 주제가 때문이다. 1987년 라디오에서 영화음악을 많이 듣던 시절, 우리 나라 영화 음악은 거의 나오지 않았는데 이 영화 물망초의 주제가가 드문드문 들려졌다. 정수라氏의 시원한 목소리로 애절하게 부르던 발라드. 노래 참 좋네...라고 느꼈고, 가사를 외워서 혼자 부르고 다녔던 기억이 난다. 물론 지금 들어도 여전히 좋을 노래다.

다시 들어 보았으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어디에도 음원이 없다. 영화에 대한 자료나 리뷰도 거의 없는 상황인데 이 노래의 음원이 있을리가 없겠지. FM 방송에 들려달라고 신청하면 모를까. 내가 외우고 있던 가사나 한 번 적어본다.


나를 잊지 마세요

작사 박건호, 작곡 최종혁, 노래 정수라

사랑해 잊을 수 없는 그대
그대는 내 슬픈 가슴에 있어요
아름다운 우리의 꿈들은 사라져 가고
바람결에 맴도는 그 이름 따스한 이름
아 그대가 그리울 때면 나는 목놓아 부르리니
잊지 마세요


2010.5.27 수정 - 1987년 녹음해 두었던 테이프에서 레코딩.



천추태후의 최재성이 이런 때가 있었다니...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