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gie's Blog

사주 - 자미두수 본문

Diary

사주 - 자미두수

snowfrolic 2023. 6. 18. 19:43

http://egosan.com/menu_02_1.html

고산 엄창용 철학원

egosan.com


성격을 파악하기가 힘든 사람이다. 잘할 때는 다정하고 싹싹한 면도 있으면서 한번 아니다 싶으면 무척 냉정하고 매정해 진다. 성격에 양면성이 있으며 정신연령이 높은 편으로 밖에선 친구도 다양하고 인색한 것 같으면서 돈도 지저분하게 쓰지 않고 쓸데는 제대로 쓸 줄 아는 사람이다. 깔끔할 때도 있으나 보통은 털털한 것을 좋아하고 약간 고지식한 면이 있어 어른 앞에서는 담배도 잘 안 피우고 밖에서 있었던 일은 집에 와서는 말을 잘 안 한다. 여자는 미인은 아니지만 보통은 되고 남자는 얼핏 봐도 무게가 있고 남자답게 생긴 사람이다.
남의 잘못은 한 두 번은 눈감아 주지만 그 이상을 넘으면 더 이상 봐주지를 않고 확실한 선을 긋고 심하면 관계를 단절한다. 편한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이것저것 따지기 때문에 피곤한 면도 있다. 남과 대화를 할 때도 확실한 대답은 피하고 적당한 선을 유지하는 스타일이고 만약에 상대가 어떤 잘못을 했을 때는 반드시 기억하고 있다가 나중에 대립하는 상황이 되면 그것을 빌미로 몰아 부치는 성격도 있다. 즉 잘할 때는 자상하기도 하고 인정도 있는 사람인데 본인이 마음을 정리하거나 하면 절대로 손해보는 짓은 안하고 자신의 의지대로만 생각하고 처리하는 타입이다.
남의 밑에서 구속받아 가면서 일하는 것은 맞지 않고 대개 자영업을 하거나 사업체를 운영하는데 직장 생활을 한다면 관직이나 대기업체, 금융, 무역, 법률, 의술 쪽이 잘 맞는다. 대개 직업의 귀천을 가리지 않는 사람이 많고 특수 전문직이나 귀금속, 제조업, 인터넷, 유흥, 외식사업 쪽에서도 많다. 일하는 것도 누가 잔소리를 하거나 하면 하던 일도 멈추며 간섭만 안 하면 퇴근 시간을 가리지 않고 꼼꼼하게 뒷마무리까지 하는 사람이다.
공부도 수학보다는 어학에 적성이 맞으니 영어나 일어를 기본으로 익히면 좋고 수학만 잘한다면 대학 가는데 별 어려움은 없다. 학교는 국립대, 성균관대, 고대, 홍대, 한양대, 세종대, 국민대, 한성대, 이대, 숙대, 지방분교 등이나 전문대도 잘 맞는다. 전공은 사법, 어학, 컴퓨터, 금속, 경영, 미술 디자인 등이 괜찮고 전공하고 상관없이 사회 생활은 자기 능력으로 사는 사람이라 사는데는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
이 사람은 가족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으며 환경 적응을 잘하고 초년에 파란을 많이 겪으나 나중에 대기만성형으로 성공한다. 그러나 만약에 결혼을 잘못했을 때는 본인의 뜻을 이루기가 힘들고 상대와 궁합을 맞춰 결혼을 잘 했을 때는 반드시 뜻을 이루고 성취를 할 수가 있다.
결혼도 연애는 거의가 실패가 많고 소개를 받거나 중매가 좋은데 연애 결혼도 궁합을 맞추면 잘산다. 종교는 불교와 천주교에서 많이 보는데 배우자감으로는 인물이나 학벌은 중요하지 않고 능력과 됨됨이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다. 신부 감은 다정다감하며 정직하고 눈이 반짝이는 여성으로 시부모를 모실 수 있어야 하고 신랑 감으로는 대개 효자가 많고 눈이 특이한 편이며 겉치레보다는 실속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여자의 경우 남편하고 잘 안 맞아도 결혼하여 일단 애를 낳으면 이혼이 안 되는데 굳이 이혼을 한다면 자식을 맡던가 남자에게 위자료를 주고 나가게 하던가 해야 이혼이 된다. 남녀간 서기로 홀수 년에 만나서 홀수 년에 결혼해야 이상이 없고 만약 짝수 년에 결혼하면 애로가 많고 문제가 생기니 주의하라.
*- 寅,申(인,신)時생은 특수 공무원이 좋다.
*- 辰,戌(진,술)時생은 금융, 무역이 잘 맞는다.
*- 巳,亥(사,해)時생은 독단적인 결정보다 부인 말에 따라야 한다.

Comments

Facebook Comments : Comment Moderation Tool